Close

예상과 후기

플레이존 예상과 후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예상과 후기]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경주예상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경주예상과 무관한 내용 또는 부적절한 게시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불만사항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표기를 실명에서 아이디로 전환하였습니다.

제15회차 수요일 서인철의 경주 분석.......

작성자
karatus25
작성일
2009-06-09 20:21:04
조회
3918
IP
..
추천
0
화요일 지정훈련은 맞바람이 다소 강하게 부는 상황속에서 비가 내리고 기온은 예년기온보다 내려간 상황속에서 연습을 하였습니다

기온이 내려가서 인지 모터의 기력이 조금은 전체적으로 살아난듯한 모습을 보였고 선회보다는 직선스피드가 조금 잘나오는 모습이였습니다

수요일과 목요일 비가 온다고 하내요 비가 내리면 공기중에 습도가 많이 내려가기 때문에 습도때문에 모터의 기력변화는 큰 지장을 받지 않을것으로 보이는데 만약 비가 내리지않고 우중충하게 비가 올듯 말듯하면 공기중의 습도가 올라가 모터의 기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것으로 판단됨니다

일기예보에서 비가 오고 수요일과 목요일 기온이 오늘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그대로라면 오늘 보여진 모터의 기력과 큰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이고요 

항상 말씀 드렸듯이 당일 아침 지정훈련 분석을 제가 올려드리는 만큼 그점을 잘 참고하시여 본경주에 활용을 해 주시길 다시한번 당부드리겠습니다.


▶▶▶▶제 3 경주◀◀◀◀

1.강창효 2.한동필 3.우진수 4.지현욱 5.정종훈 6.최영재

1.강창효의 27호기 모터는 선회와 직선 모두 골고루 좋은 중상급의 모터기력입니다 힘있는 선회력을 주무기로 활용하는 강창효선수와는 모터의 궁합이 잘맞는 모터이고요 일단은 0.30초의 스타트만해도 충분이 강창효의 선회력이라면 인빠지기를 성공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2.한동필선수는 기량이 좋은 선수도 아니고 이번주 모터는 그야말로 하급의 기력을 보이고 있는 모터로 입상권은 어려워 보이는 모터입니다

3.우진수선수는 정말 같은 동기 원년도 같은 맴버로서 작년한해 상당이 고전을 치루었지만 작년시즌말부터 올들어 완전한 본인의 기량을 회복해 나름 기분이 좋습니다.장착한 87호기 모터는 지난주 김현철선수가 탑승해 스타트승부를 하지않고 김현철본인의 선회력으로 아주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모터인데 솔직이 모터자체의 기력은 중하급의 모터입니다 일단은 우진수선수는 스타트가 되는 모습인데 모터의 열쇠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중요할 것이라 판단되는 선수입니다

4.지현욱선수의 03호기 모터는 중급정도의 기력입니다 지현욱선수가 플라잉이후 두번째 출전을 하는 경주인데 주선보류라는 족쇠와 후반기 등급조정까지 걸려있어 마음이 급한것은 사실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아직 스타트 승부를 하기는 어려워 보이는 모습이고 사고점도 상당이 높은 선수이기 때문에 또한 무리한 경합도 기대하기 어려운 선수입니다 지현욱 선수는 스타트를 주무기로 경주를 풀어가는 선수인데 스타트승부를 하지못한다면 입상권은 어려워 보이는 선수라 하겠습니다

5.정종훈선수의 90호기 모터는 중급이상의 기력을 보이는 모터이지만 선수의 기량이 아직은 미흡하다라고 판단되고 편성이 너무 쎄내요 어렵겠는데요

6.최영재선수는 너무너무 기량이 일치월장하고 있는 강자급선수입니다 모터역시 02호기 강성모터로 스타트도 되고 근성있는 선회력까지 되는 선수로 외곽 전속스타트에이은 1턴 휘감기 전법을 활용해 입상권 도전할 강력한 선수라 하겠습니다.

이번경주는 3.우진수선수가 어느정도의 승부의지를 보이느냐가 중요할것으로 보이는데 안쪽의 1.강창효의 모터역시 좋고 스타트도 되고있는 모습에 외곽6.최영재의 강성모터와 스타트까지 되고있는 모습으로 모터의 시속면에서 떨어져 안쪽을 넘기도 어렵고 6.최영재에게 감길 가능성이 크다라고 판단됨니다 일단 6.최영재가 외곽에서 탄력을 붙이는200스타트를 한다면 3.우진수와 같은 스타트만 하더래도 모터의 가속력부분에서 월등이 앞설것으로 휘감기 승부가능하겠고 6.최영재는 전속턴을 하는 선수로 턴마크를 바짝 도는 습성이 아니고 스피드를 살려 외곽으로 조금은 넓게 도는 전속휘감기를 하는 만큼 1.강창효가 항적에 빠지지 않고 나올가능성이 많지만 몸무게가 무겁고 1코스 모터의 탄력을 붙일수없는 부분이 있기에 후착 주력으로 보겠습니다 만약 6.최영재가 휘감기승부하는것을 인정하고 3.우진수가 짧은 안쪽 찌르기를 한다거나 1.강창효가 늦은 스타트를 한다면 안쪽을 먼저 접고 나올가능성도 있는 만큼 3.우진수만 방어를 하겠습니다.

☞☞☞☞☞주권 쌍.복 6.최영재=====1.강창효 주력

쌍승 6.최영재=====3.우진수 방어

▶▶▶▶제 4 경주◀◀◀◀

1.나병창 2.강근중 3.사재준 4.강지환 5.최주화 6.문주엽

1.나병창선수는 선회력이 상당이 좋은 선수입니다 거기다가 1코스 승률과 연대율이 좋은 선수인것은 맞는 선수인데요 다만 스타트가 너무 느리다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문제인데요 장착한 54호기 모터는 제가 볼때는 그리좋다라는 느낌은 가지기 힘든 모습입니다 왜 냐하면 지난번 한진이 출전해 2번의 2착을 기록한 모터인데 그때 정말 않좋은 중하급의 모터였습니다 한진자체도 2착 두번모두 1턴을 깔끔하게 2착으로 선점을 하고 나온것이 아니고 매턴마다 경합을해서 2착으로 올라온것이였는데 그당시 경주 동영상을 보면 첫번째 2착 입상은 어부지리였고 두번째 2착 입상은 정말 똥모터들이 편성된 경주에서의 그나마 기력이 다른모터보다 나아서 들어왔던 모습이였습니다 그래서 나병창선수의 선회력은 믿습니다만 스타트와 모터의 기력을 봐서는 절대로 쎄게 볼수는 없다라는 판단입니다

2.강근중선수의 모터는 하급의 기력에 선수역시 기량이 딸리는 모습으로 입상권은 보지않겠습니다

3.사재준선수는 올초 부상으로인해 출전을 미루다가 이번에 세번째 출전을하는 경주입니다 첫출전 악성 중하급모터로 고전을 치루었고 지난주도 직선스피드가 않좋은 모터를 가지고도 본인의 경주운영능력과 선회력으로 좋은 성적을 일구어 냈었습니다 이정도라면 사재준선수는 강자급선수이기에 경주적응을 거의 90%이상 했다라고 볼수가 있고 스타트 감도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로 이번경주 역시 입상권 강력하게 도전할 선수입니다

4.강지환선수의 14호기모터는 제가 판단하기에는 역시 중급에 조금은 못미치는 기력을 보인다고 판단됨니다 본인은 모터 인터뷰에 중이라고 인터뷰를 해놓았지만 중간정도 봐주기에는 조금 부족한 모습이 있고 강지환선수는 실전스타트가 0.30초대 언저리를 하는 선수로 안쪽을 휘감기는 어려워 보이고 찌르기쪽으로 승부수를 던질것으로 판단되는 선수입니다

5.최주화선수의 77호기모터는 작년도 시즌 말에는 아주 좋은 호성적을,기력을 냈던 모터가 맞습니다 그러나 올들어 이번이 세번째 출전인데 모터의 기력이 상당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주화선수는 선회력이 약하기에 직선형을 위주로 모터와 보트를 세팅해 경주를 하는 선수인데 직선스피드가 안나오는 모습으로 입상권은 힘들어 보이는 선수입니다

6.문주엽선수의 49호기 모터는 직선스피드는 중간이지만 선회힘이 상당이 좋은 모터입니다 문주엽선수 자체도 스타트승부보다는 모터를 선회형으로 셋팅해 선회력으로 경주를 풀어가는 선수로 기본적인 스타트는 기대할수있고 붙어돌기와 휘감기 휘찌르기 좋은 선수로 스타트만 된다면 충분이 입상권 가능한 선수입니다

이번경주는 올해 세번째 출전을하고 있는 3.사재준이 경주적응력을 많이 올려논 상태로 실전경주 스타트 감각까지 좋아져 안쪽의 1.나병창이 스타트가 좋은 선수가 아니기에 충분이 1턴 휘감기 승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니다 1.나병창이 휘감긴다면 외곽에서 찌르기나 붙어돌기할 선수의 전개가 상당이 유리할것으로 4.강지환보다는 저는 솔직이 6.문주엽이 스타트만 된다면 강지환보다 한템포 빠른 선회력을 가지고 있기에 충분이 붙어돌기나 안쪽을 접어 휘.찌르기 승부도 가능한만큼 6.문주엽을 주력으로 들어가고 6.문주엽이 스타트 기복이 있는 선수이기에 만약 스타트 실패를 한다면 역시 강단있는 선회력있는4.강지환의 붙어돌기나 찌르기 통할 가능성이 있기에 4.강지환을 반주력 1.나병창이 스타트승부를 해서 밀고 나올가능성이 있기에 3.사재준이 무조건 휘감기 일변도의 전법을 활용하는 선수가 아니고 경주운영능력이 좋은 선수이기에 1.나병창의 안족을 찔러갈 가능성이 있기에 1.나병창은 스타트를 기대할수는 없지만 만약을 대비해 본전만 방어를 해 들어가겠습니다

☞☞☞☞☞주권 쌍승 3.사재준=====6.문주엽 주력

쌍승 3.사재준=====4.강지환 반주력

쌍승 3.사재준====1.나병창 본전만 딱 방어요

▶▶▶▶제 6 경주◀◀◀◀

1.박상민 2.김명진 3.김재윤 4.주은석 5.김현한 6.백운광

1.박상민선수의 29호기 모터는 강성모터이고 좋은 기력을 보이는 모터입니다 박상민선수가 에이스 펠러가 망가지는 바람에 급속도로 경주력이 저하되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스타트만큼은 안정적으로 빠르고 좋은 선수입니
다 이제는 다시 어느정도 펠로도 수정이 된듯한 모습으로 화요지정훈련시 상당이 적극적인 훈련을 해주었는데요 스타트승부에 이은 인빠지기 승부가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2.김명진선수의 모터는 편성선수중 가장약한 모습이고 선수의 기량역시 딸리는 모습으로 입상권은 어려워 보이는 선수입니다.

3.김재윤선수의 24호기 모터는 중급이상의 기력으로 본인과 3번의 호흡을 맞추어 1착과 2착한번을 해낸모터입니다 이선수역시 초반 플라잉으로 인해 점수가 모자란 상황인데 후반기 등급조정과 주선보류를 면하려 상당이 애쓰는 모습도 보이고 본인 스타일과 잘맞는 모터로 입상권 의지를 보일 선수입니다

4.주은석선수는 일단은 선수의 기량이 좋은 선수입니다 하지만 장착한 84호기 모터는 지난주 선회력 강자인 정철태가 탑승해 두번의 경주 2착으로 오다가 모두 3착으로 밀렸던 모습으로 선회와 직선이 모두 않좋은 하급의 기력을 보였던 모터인데 화요일은 지난주보다 기온이 낮아서 그런지 지난주처럼 아주않좋은 모습은 아니였지만 그리 좋다라는 느낌은 없는 모터입니다 선수의 기량은 믿을수 있는데 모터는 믿을수 없다라는 판단입니다

5.김현한선수의 93호기모터는 역시 착순점이 좋은 모터입니다 본인과도 좋은 호흡을 맞추어 두번의 입상을 일구어 냈던 모터인데 이모터를 지난주 사재준선수가 타고 상당이 고전을 했다라는 것입니다 사재준의 경주운영과 선회능력으로 입상을 했던 모습인데 선회는 고만고만한데 직선스피드가 중하급의 기력을 보였던 모터입니다 김현한은 스타트승부가 통해야 입상권을 바라볼수 있는 선수이고 선회력은 않좋은 선수로 지난주와 같은 모터의 기력이라면 입상권은 힘들다 판단됨니다


6.백운광의 39호기 모터는 강성모터입니다 선회와 직선이 모두 좋은 모터로 스타트승부를 주무기로하는 백운광선수에게는 더더욱좋은 조건의 모터라 하겠습니다 스타트승부로 입상권 도전할 선수입니다

이번경주는 안정된 스타트감각과 모터를 믿고 1.박상민의 인빠지기승부를 축으로 후착을 노려 보겠습니다 4.주은석이 상당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이는데 4.주은석이 실전 경주 스타트시 앞선 150스타트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1,2,3,4호정이 나란이 스타트를 할것으로 보이고 5,6호정이 뒤에서 200스타트를 할것인데 모터의 기력을 믿을수 없는 상황이고 안쪽의 1.박상민은 더더욱 넘을수 없는 상황에 3.김재윤이 플라잉이후 스타트감이 조금은 더디기는 하지만 같이 앉아서 나란이 나온다면 4.주은석과 동일하게 스타트를 받아나올수 있는 입장이고 모터는 주은석보다 앞서 스타트라인을 지나면 3.김재윤이 앞설것으로 판단되고 외곽의 5.김현한 특히 6.백운광의 스타트가 좋기때문에 감길가능성까지 있기에 주력은 가지않겠습니다
4.주은석이 5.김현한이나 6.백운광에게 감기지 않으려고 두선수 모두를 밀고 돈다면 3.김재윤의 찌르기 한방이 먹힐것이고 4.주은석이 앞선에서 스타트를 하기 때문에 6.백운광이 4.주은석과 나란이만 스타트를 해도 워낙 모터가 강성이기에 스타트 라인을 지나면서 앞서 먼저 1턴 공략을 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붙어돌기 승부도 가능해 3.김재윤과 6.백운광을 동등으로 주력을 하고 4.주은석선수의 기량을 믿어 방어용으로만 하겠습니다

☞☞☞☞☞주권 쌍승 1.박상민=====3.김재윤,6.백운광 동등 주력

쌍승 1.박상민=====4.주은석 본전만 방어


▶▶▶▶제 10 경주◀◀◀◀

1.여현창 2.신승지 3.어선규 4.최은석 5.정인교 6.손근성

1.여현창선수의 92호기 모터는 강성모터로 좋은 기력을 보이는 모터이고 여현창선수가 올 시즌 늦은 출발을 해서 계속해서 경주에 들어오고 있는데 매회 출전 할 때 마다 좋은 호성능모터를 장착하고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모터의 좋음과는 반대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 못한 모습인데 주선보류는 걱정이 없는 선수이지만 후반기 등급심사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지금의 성적이 그리 좋은 것은 아닌만큼 또 모터가 강성인 만큼 특히 1,2,3코스는 스타트가 좋은 만큼 강력한 승부욕 발휘로 인빠지기 승부가 유력해 보이는 선수입니다

2.신승지선수의 32호기 모터는 중하급의 기력으로 좋은 모터는 아님니다 신승지 선수가 작년시즌 말부터 상당이 적극적인 모습으로 경주에 임하면서 올시즌 초 좋은 성적을 일구어 내고는 있지만 이번회차는 모터가 그리 좋은 모습이 아니기에 입상권은 힘들다 판단되는 선수입니다

3.어선규선수의 53호기 모터는 중하급의 기력은 맞는데 지난주 김세원 선수가 탑승해 마지막경주 강성모터와 스타트좋은 윤영근을 외곽에두고 같이 스타트를 나와 윤영근보다 스타트가 조금 느렸는데 쳐지지않는 모습으로 1턴 먼저 휘감기 승부를 하며 1착으로 골인을 한 모터입니다 모터가 좋아져 보이는것은 사실인데 아주 좋아진 모습은 아니라고 판단되지만 어선규선수의 능력이 가미 된다면 좋은 성적이 기대되는 모터입니다

4.최은석선수의 모터는 좋기는 한데 선수가 아직신인이라 경주경험이 딸리고 기량이 딸려 입상은 어려워 보이는 선수입니다

5.정인교선수의 09호기 모터는 지난주 김동민이 탑승해 스타트승부로 2착 두번에 입상한 모터입니다 김동민이 강력한 선회력으로 일구어 냈던 성적인데 정인교선수는 스타트는 되지만 선회력이 뒷받침되주지않는 선수로 안쪽을 스타트로 넘어서기는 어려워 보이고 모터역시 좋은 모습은 아니기에 자력은 아니고 안쪽의 선수들의 전개에 따라 입상권 모색해볼 선수로 판단됨니다

6.손근성선수의 11호기 모터는 지난주 길현태선수가 탑승해 좋은 성적은 내기는 했지만 모터가 좋아서 였다라고는 인정하기 힘든모습이였습니다
그런데 화요일 지정훈련시 직선스피드가 상당이 잘나오는 모습으로 스타트만 된다면 정인교의 모터가 약세이기에 입상권 도전해볼만한 선수입니다

이번경주는 안쪽 강성모터에 스타트까지 좋은 1.여현창의 인빠지기 승부에 3.어선규의 경주운영이 가장 돋보이는 경주로 1.여현창의 움직임에 따라 찌르기나 붙어돌기가 가능한 만큼 3.어선규를 주력으로 들어가고 6.손근성의 직선기력이라면 스타트만 된다면 충분이 가능한 모습으로 받치기 만약 1.여현창이 스타트 실패를 한다면 3.어선규의 스타트이후 휘감기가 통할 가능성 또한 배제 할 수없는 만큼 3.어선규를 축으로 6.손근성만 방어를 하겠습니다

☞☞☞☞☞주권 쌍.복 1.여현창=====3.어선규 주력 승부

쌍승 1.여현창=====6.손근성
쌍승 3.어선규=====6.손근성 방어

이상으로 수요일 추천경주 분석을 올려 드렸습니다

내일 아침 지정연습을 올려드리면 참고 하셔서 본경주 공략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인철....... 

( 0 / 500byte) ※ 책임성 있는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작성자 아이피가 공개됩니다.

등록

TOP